보도자료

온라인투어, “취향저격 상품?서비스선보이겠다”… 고객설문조사 실시
온라인투어, “취향저격 상품 서비스선보이겠다”… 고객설문조사 실시
  • 임기영 기자
  • 승인 2017.01.17 10:25

여행사 온라인투어가 오는 1월 31일까지 고객 대상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2017년 여행취약 저격을 원한다면 ’이라는 주제로 진행 중인 이번 조사는 올 한해 고객들의 여행계획에 관한 질문들로 구성되어 있다.
(사진: @GettyImagesBank)
관계자는 “이를 통해 평소 고객들이 희망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미리 예측하여 제공함으로써 여행 상품을 선택하는 데 불필요하게 소요되는 시간을 절약하고자 하는 취지로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항목에서는 주로 인터넷 검색을 가장 많이 하는 시간대, 인터넷 검색 수단, 여행정보 검색 시 주로 접하는 매체, 최근에 구매한 여행상품 유형 등 여행 관련 의사결정에 대한 전반적인 형태를 구체적으로 다룬다.
올해로 17번째 창립기념일을 맞는 온라인투어는 설문조사를 통해 도출된 고객들의 여행 패턴을 분석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상품과 고객서비스를 개선하겠다는 방침이다.
실제로 2016년 진행한 고객 설문조사 결과에 따라 여행 서브페이지를 리뉴얼하고 예약 간소화 서비스를 개발하는 등 다수의 서비스 개선 성과를 내기도 했다.
관계자는 “설문에 참여한 고객 가운데 선정된 분들에게는 감사의 뜻으로 커피 모바일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라며 “2017년에는 매월 정기적으로 고객 설문조사를 진행해 고객 맞춤형 여행 큐레이션과 상품 및 서비스 개선을 적극 진행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온라인 설문조사는 홈페이지에 게재된 링크를 통해 설문이 가능하며 회원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전글
[온라인투어 특집] ‘토종 OTA’ 17년… 원년주자 ‘위엄’
다음글
쉽고 빠른 모바일 원스톱 시대, "손가락 하나로 여행준비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