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온라인투어, 소비자 이용만족도, 소비자보호 여행사 부문 1위
온라인투어, 소비자 이용만족도, 소비자보호 여행사 부문 1위
  • 임기영 기자
  • 승인 2017.04.05 17:58

여행사 온라인투어가 서울시에서 주관하는 2017년 100대 온라인쇼핑몰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 조사 결과 여행사 중 우수한 성적으로 소비자 이용만족도 평가 및 소비자보호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서울시는 소비자가 자주 이용하는 100개 인터넷 쇼핑몰을 오픈마켓, 해외구매대행, 컴퓨터, 의류, 전자제품, 화장품, 서적, 식품, 소셜커머스, 여행, 티켓 등12개 분야로 분류해 소비자 만족도 조사를 진행한다. 평가는 '소비자이용만족도(40점)', '소비자보호(50점)', '소비자피해발생(10점)'의 3가지를 기준으로 실시된다.
온라인투어는 소비자보호 평가에서 50점 만점에 만점에 가까운 48점으로 6개 여행사 중 1위를 차지했다. 해당 부문은 평가 내용 청약 철회, 개인정보보호 정책, 구매안전서비스 등 소비자 보호 관련 항목을 바탕으로 평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소비자 이용만족도 평가에서도 40점 만점에 27.84점으로 6개 여행사 중 1위를 기록했다. 소비자 이용만족도는 고객서비스, 쇼핑 편의성, 제품정보, 보안, 속도, 정보, 만족도 등 7개 범주 20개 항목으로 평가가 이루어진다.
온라인투어는 이미 브랜드 대상 수상이력 11관왕을 보유하고 있는 우수 기업으로 지난 2015년에만 조선일보 선정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5회차 수상, 중앙일보 이코노미스트 주관 '2015 국가브랜드대상' 수상, 매일경제 MBN 미래창조과학부 선정 '2015 모바일브랜드 대상' 수상, MASTER BRAND (imbc, 동아닷컴, 한경닷컴)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2회차 수상을 기록한 바 있다.
관계자는 "온라인투어가 여행사 최초로 정보보호관리체계 ISMS 인증 취득 후 지속적으로 정보보호 관리 절차와 대책을 체계적으로 수립하고 운영 관리한 점 또한 긍정적 요인으로 작용한 것 같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보호나 이용 만족도 뿐만 아니라 고객불만처리 개선에도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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