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온라인투어, 해외여행 패턴 분석 결과 발표…유용한 여행정보 제공
온라인투어, 해외여행 패턴 분석 결과 발표…유용한 여행정보 제공
  • 임기영 기자
  • 승인 2017.04.25 11:59

사진: @GettyImagesBank

온라인투어는 여행자들의 여행후기를 나누기 위한 여담이벤트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참여자들의 여행 패턴 분석 결과를 발표해 유용한 여행정보를 제공했다.

지난달까지 참여한 이용객들의 여행패턴을 분석한 결과 이벤트 참여자 63%가 2회 이상 온라인투어 상품을 이용해 여행을 떠났다.
그 중 75%는 온라인투어의 항공권예약이나 호텔, 티켓패스 등 2개 이상의 상품군을 이용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가운데 가장 많이 이용한 여행객의 경우 온라인투어 상품을 16번이나 이용한 것으로 확인됐다.
온라인투어 관계자는 "여행후기 이벤트는 대부분 다양한 상품을 2회 이상 이용해본 경험자들이 작성한 여행후기가 많아 보다 유용한 내용을 많이 담고 있고 신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여행객들의 여행 준비시점은 평균 출발일 전 54일 정도로 출발 한 달 반 전에 이미 상품예약을 완료했음을 알 수 있다.
특히 여행지 거리에 따라 국내여행은 열흘 전, 단거리여행은 약 한달 전, 중거리여행은 약 두 달 전, 장거리여행은 약 3개월 전에 행해지는 등 여행지 거리에 따라 예약시기에 차이가 눈에 띈다.
관계자는 "여행일정이 길어지고 가격적인 부담이 늘어나는 장거리 여행지의 경우 미리 계획하고 상품들을 좀 더 상세히 비교해서 준비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온라인투어는 지난 3월부터 여행후기 공유 이벤트인 여담을 진행하고 있다. 여행후기 공유 이벤트는 해외여행 및 국내여행을 준비하는 이용객들에게 팁이 될만한 정보를 공유하고, 이미 다녀온 이용객들에게는 추억을 돌이켜보게 한다는 점에서 참여자들의 관심이 높은 편이다.
한편 소중한 여행이야기를 공유하는 여담 이벤트는 매월 우수후기를 시상하며 상시 진행중이다.
이전글
유럽배낭여행 필수템, 국가?도시 구간이동 예약대행 서비스
다음글
온라인투어, 소비자 이용만족도, 소비자보호 여행사 부문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