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 이우람
- 승인 2017.05.16 10:00

[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 국내 대형 여행사 온라인투어가 한국소비자원의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통해 고객 마음을 사로잡고자 나선다.
소비자중심경영은 기업의 모든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와 관련한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는 것으로 소비자 지향적인 경영을 하는 것을 뜻한다.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은 CCM 마크가 부착되며, CCM 인증기업은 소비자들에게 더욱 질 좋은 소비를 할 수 있는 하나의 지표로 작용한다.
온라인투어는 이와 관련해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중구 소공동 본사에서 소비자중심경영(CCM) 선포식을 열어 고객 중심의 비즈니스를 이끌어갈 것을 다짐했다.
온라인투어 관계자는 "모든 임직원에게 소비자 불만을 사전에 예방해줄 것을 당부하며, 불가피하게 일어나는 소비자 피해에 대해서는 신속하게 처리할 것을 요청했다"며 "소비자의 신뢰를 얻으면 회사의 가치도 자연스럽게 개선되고, 이는 더욱 더 좋은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선순환을 낳을 것으로 내다봤다"고 설명했다.
관계자는 이어 "한국소비자원에서 보증하는 CCM 인증으로 온라인투어가 ‘착한기업’으로 거듭나 소비자들의 현명한 소비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한편 온라인투어는 올 하반기 CCM 인증을 목표로 해외여행과 국내여행 전반에 걸쳐 다양한 상품 개발과 동시에 고객들을 위한 감사 이벤트, 서비스 품질 향상 점검에 주력하고 있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